Mission

동일 프로이데 IT 선교연구소

인터넷 사역 전략

모든 사람 뿐 아니라 사물까지 인터넷에 연결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소통하며,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만남, 소통, 대화, 놀이, 쇼핑, 결제 등 대부분의 활동을 사이버 세계에서 하고 있다. 인터넷은 이제 가장 효율적이고 거대한 소통의 장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 위에 복음을 전해야 한다.

1. 인터넷을 통한 홍보사역

구체적인 홍보처를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한다.

  1. 카카오톡 홍보
    • 제작된 홍보 컨텐츠(이미지, 동영상)을 카톡으로 공유하여 전달한다.
    • 동일교회 성도들에게 홍보할 때 유용하다.
    • 지역 순장단톡방, 아기학교 부모단톡방, 교사단톡방 등 교회 각 그룹들의 단톡방을 활용하여 배포.
  2.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고, 지속적으로 교회 행사를 올리고, 필요하면 유료 광고 (타케팅이 가능함)를 사용하여, 목적 타켓들에게 홍보되도록 한다
    • 타케팅 : 홍보물이 노출될 지역, 연령, 관심도, 성별 등을 설정하고 ‘좋아요’를 클릭하도록 유도함으로 탁월한 홍보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 타교회,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한 홍보에 효과적이다.
  3. 블로그 운영
    •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지속적으로 교회 행사 내용을 올리고, 검색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되도록 한다.
    • 네이버 비지니스센타를 통해 노출도가 높은 검색어를 활용하여 검색순위를 높인다.
    • 꾸준한 블로그 활동을 통해 교회의 이미지를 상승시키는 이미지 마케팅이 가능하다.
  4. 검색홍보
    • 검색엔진(네이버, 다음 등)에 유료 등록하며 검색어에 따라 노출이 되도록 하는 유료 홍보
  5. 인터넷 홍보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싸이트에 알림 : OnOffMix.com , 갓피플, 대구시청 등


2. 인터넷을 통한 복음 전파

  • 교인들이 교회에 실망하여 교회를 떠나고 있으며, 혼자 예배하는 비정상적인 교인들이 생겨나고 있다.
  • 사회도 복음을 듣지 않으려고 하며, 전통적인 전도 방식을 통해서 복음을 전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 많은 선교지가 닫히고 있고 복음을 들고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이 많다.
  • 다음 세대는 IT를 통해서 소통하는 IT 세대이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가 지금 당면한 문제들이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IT는 아주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고민을 인터넷에 올려서 묻고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사람들은 인터넷속으로 들어가서 그곳에서 마음을 열어놓으려고 한다. 그러므로 복음이 그 인터넷을 통해 흘러가야 한다. 그들의 상처난 마음을 만져주고, 굳은 마음을 녹여줄 것인 그리스도의 복음 밖에 없다. 이 복음을 들고 인테넛 세상에 들어가 복음이 필요한 사람들을 만나고, 상담하고, 케어해 줄 인터넷 전도팀을 훈련시킨다.
  1. 다양한 복음적 컨텐츠를 공유하고 배포한다.
  2. 이단의 세력에 맞서 포탈싸이트에 바른 복음적 댓글을 쓴다.
  3. 이단들은 문제있고 부정적인 기사들을 공유하고 확대한다. 우리는 행복한 복음적 기사를 공유한다.
  4. 인터넷 상에 올라오는 다양한 고민과 질문들에 대해서 답해주고, 성경적인 지침을 준다.


3. E-코칭 메니져로 사역

인터넷 상에서 복음을 전하고, 그들이 예수를 믿기로 작정하면, 그들을 1:1로 상담하고, 훈련하고 양육하여 지역교회와 연결한다. 이미 jesus.net 은 인터넷 복음 사역을 통해 7년간 9천 7백만명에게 복음을 전했고, 1천 2백만명이 예수를 영접했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겠다고 하면 jesus.net 은 e-코칭를 통해 그들을 만나고 제자훈련시켜 지역교회로 연결시킨다. jesus.net 의 이 사역 메뉴얼을 모델로 하여, 복음 사역을 감당한 e-코치 메니져들을 훈련시켜 양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