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동일 프로이데 IT 선교연구소
Home  / Mission  / IT 교육

IT 미디어 교육

IT는 사회 각 분야 뿐 아니라 교회와 선교사역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분야로 각 사역단체에서 집중하여 준비하고 있는 사역 분야이다. 그 중요함은 인식하지만 이 사역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하고, 사역자가 없어서 본격적인 사역이 잘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 이에 동일교회는 다가오는 시대를 통찰하여, 미래 세대를 위해 준비된 크리스찬들로 살아 갈 수 있는 다양한 IT 미디어 교육을 실시한다.

1. 사진학교

DSLR이 보편화되고, 스마트 카메라의 기능의 향상으로 사진은 아주 친숙한 주제가 되었다. 하지만 아무렇게나 찍은 사진은 오히려 없는만 못한 사진이 된다. 사진학교를 통해서 기본 사진학을 비롯해서 실제적인 기술과 간단한 사진 편집 기술들을 익한다. 나아가 수료생들을 중심으로 미디어팀(사진사역)을 구성하고 교회 봉사로 확장되도록 한다.


2. 영상학교

가공되지 않은 미디어는 쓸모없는 경우가 많다. 목적을 위해서 새롭게 편집되어야 배포되고 그것은 메세지가 되고 힘이 될 수 있다. 영상학교를 통해 간단한 영상 제작 기법을 배우고, 이를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 수료자들을 중심으로 미디어팀의 멤버들을 양성하고 교회에서 봉사하도록 한다.


3. 스마트 학교

우리나라는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80%에 달하며 전세계 최고 수준이다. 실생활의 아주 많은 부분에 스마트폰이 사용되고 있다. 이를 이떻게 사용할 것인지 대한 기본적인 활용법에 대한 강의한다.


4. IT 선교학교

IT 기술은 모든 영역에 사용되며, 스마트폰은 전 세계 인구보다 많은 76억대가 보급되어 있다. 이제 IT 는 전세계 누구에게든지, 어디든지 갈 수 있는 기반이 이미 이뤄져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기술을 통해 복음을 전해야 한다. IT 선교학교는 IT 시대가 어떻게 흘러가는지를 시대적인 통찰력을 갖게하고 하나님께서 이 시대의 복음화 도구로 주신 I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선교사례와 방법들을 살펴봄으로써 오늘날 우리의 자리에서 어떻게 IT 를 통한 복음적 삶을 살아갈 것인가를 배우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우리는 이 과정을 통해서 인터넷 시대에 복음적 영향력을 확장시킬 인터넷팀 (CSI : Christian Soldier of Internet)을 훈련시키고 양성한다.


5. 코딩스쿨

코딩교육은 전세계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교육의 화두이다. 이는 아이들을 모두 프로그래머로 키우겠다는 내용이 아니다. 코딩을 통해서 아이들의 사고력, 논리력, 수리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다양하게 키워낼 수 있기 때문이다. 정부도 이를 위해 SW교육을 매우 강화하고 있고, 국내외 기업들이 SW교육 산업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IT 시대를 주도할 리더로 양육하기 위해서 기초 코딩교육부터 전문적인 코딩까지 교육한다. 나아가 우리는 이 코딩교육을 통해 성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이들에게 성경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교육적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